한국독서능력검정위원회

검정개요
공지사항
독서능력검정 정책,규정
대상 도서 목록
신청 및 확인
Q&A
무료열람가능 회원사및 대학
문제 공모 이벤트
벽돌 두 장
블로그 및 기사 보기
응시후기
한국독서능력검정 시상식
명예의 전당
제1회 한국독서능력검정 인증서 발급 및 출력

제8회독서능력검정시험
독서퀴즈출제이벤트

제11회 한국독서능력검정 대상 도서 200권의 도서요약본에서 독서능력검정 문제를 출제해주세요.
좋은 문제를 출제해주신 분께 ‘출제위원상’ 을 드립니다.
본 이벤트의 참여 기한은 2021년 8월 31일까지입니다.

출제 대상도서  제11회 한국독서능력검정 대상 요약본 200종
출제 유형  해당 도서의 독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4지선다형 객관식 문제
출제 방법  도서명을 명기하고 문제와 보기만 작성(정답은 표시하지 말아주세요.)
발표  제11회 한국독서능력검정 결과와 함께 발표
기타  동일 문제 출제 시 먼저 등록한 분께 시상
상금  3만 BC(북코캐시로 지급)
도서명 조선 레벌루션
출제자 포도송이
문제 김일성대학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2002년 탈북한 조성하 기자가 주장하는 북한의 미래와 분야별 개혁방안에 대한 설명으로 바른 것을 고르시오.

① 북한의 지하자원은 실제보다 훨씬 부풀려져 있다. 북한이 가진 최대 자원인 석탄과 철광석은 미래를 확실하게 담보할 수 없고 다만 알루미늄은 핵심 자원으로 눈여겨볼 만하다.
② 70년 이상 지속한 독재 체제에서 간부와 인민이라는 신분제도가 공고해졌기 때문에 기득권 세력의 저항은 통일 이후 한반도의 안정을 위협할 요소 중 한 가지이다.
③ 통일 후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은 발전소를 짓고 송배전망을 갖추는 일이다. 북한 상황을 봤을 때 수력이나 석탄보다는 원자력 발전이 가장 효과적일 것이다.
④ 북한의 국민소득이 한국의 70% 수준 정도에 이르렀을 때 통일해야 큰 부작용이 없을 것이다. 따라서 통일 담론은 통일 시기론이 아닌 통일 방법론으로 전환되어야 한다.

북코스모스 www.bookcosmos.com 한국독서능력검정 www.kbooktest.co.kr
전화 (02) 335-2222 (0번 입력│내선 0289# 입력 / 담당자 : 박현경 과장)
이메일 write@bookcosmo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