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독서능력검정위원회

검정개요
공지사항
독서능력검정 정책,규정
대상 도서 목록
신청 및 확인
Q&A
무료열람가능 회원사및 대학
문제 공모 이벤트
벽돌 두 장
블로그 및 기사 보기
응시후기
한국독서능력검정 시상식
명예의 전당
제1회 한국독서능력검정 인증서 발급 및 출력

제8회독서능력검정시험
독서퀴즈출제이벤트

제11회 한국독서능력검정 대상 도서 200권의 도서요약본에서 독서능력검정 문제를 출제해주세요.
좋은 문제를 출제해주신 분께 ‘출제위원상’ 을 드립니다.
본 이벤트의 참여 기한은 2021년 8월 31일까지입니다.

출제 대상도서  제11회 한국독서능력검정 대상 요약본 200종
출제 유형  해당 도서의 독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4지선다형 객관식 문제
출제 방법  도서명을 명기하고 문제와 보기만 작성(정답은 표시하지 말아주세요.)
발표  제11회 한국독서능력검정 결과와 함께 발표
기타  동일 문제 출제 시 먼저 등록한 분께 시상
상금  3만 BC(북코캐시로 지급)
도서명 나무의사 우종영의 바림
출제자 박진선
문제 21. 「나무의사 우종영의 바림」은 나무와 함께하는 삶을 온몸으로 살아온 저자가 풍부한 경험과 지식 그리고 특유의 식물 감성을 바탕으로 쓴 인문과학 에세이다. 다음 [보기]에서 설명하는 ‘이 나무’에 해당하는 것은?
[보기] ‘이 나무’하면 도스토예프스키나 톨스토이의 두꺼운 장편소설과 영화 〈닥터 지바고〉에서 차이코프스키의 장중한 음악을 배경으로 설원을 달리던 마차 그리고 그 배경으로 펼쳐진 나무들이 떠오른다. 북한에는 개마고원 같은 심산유곡 원시림에 살고 있다 하며 남한에서는 자생하지 않는다. 그런데도 늘 대하는 나무처럼 친숙하다. 나무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려면 나무 밑에 누워서 하늘을 볼 일이다. ‘이 나무’ 아래는 반그늘이다. 나무가 무성하게 자라도 빛을 다 가리는 법이 없다. 잎자루가 길어 작은 잎들이 흔들리기 때문이다.
① 대나무
② 소나무
③ 오동나무
④ 자작나무

북코스모스 www.bookcosmos.com 한국독서능력검정 www.kbooktest.co.kr
전화 (02) 335-2222 (0번 입력│내선 0289# 입력 / 담당자 : 박현경 과장)
이메일 write@bookcosmos.com